콘텐츠

NHN에듀, NSAT 학업평가 무료 실시

임재현

[디지털데일리 임재현기자] NHN에듀가 학생 자기 주도 학습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학업 성취도 진단평가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NHN에듀(공동대표 여원동, 나호선)가 2학기 학습점검을 위해 NSAT 학업 성취도 진단평가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NSAT는 NHN에듀가 제공하는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학습 평가 및 진단 시스템이다. 주요 교과 영역 평가 콘텐츠가 제공되고, 평가 결과는 인공지능(AI)이 분석해 개인별 맞춤 처방을 제안한다.

NHN에듀는 코로나19로 무너진 학습 결손 회복을 지원한다는 취지로, NSAT 학업 성취도 진단평가를 무료 실시하기로 했다.

응시 가능한 학년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해당하며, 과목은 국어·수학·영어 세 가지다. 단 3학년의 경우 영어는 제외된다. 장소와 무관하게 온라인 시험으로 응시할 수 있다. 오는 13일까지 접수 가능하며, 응시는 16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AI 리포트는 오는 28일 개별적으로 안내될 예정이다. 영역·난이도별 취약점이 분석돼 제공되고, 전국 단위 데이터를 기반으로 성취도를 측정할 수 있는 지표가 담긴다.

NHN에듀는 "앞으로도 NSAT를 통해 학생 실력을 가늠할 수 있는 지표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임재현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