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관리형 WAN 'AWS 클라우드 WAN' 발표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아마존웹서비스(이하 AWS)가 AWS 리인벤트(AWS re:Invent) 행사를 통해 관리형 WAN(광역 네트워크, Wide Area Network) 서비스인 AWS 클라우드 WAN(AWS Cloud WAN)을 발표했다.
AWS 클라우드 WAN은 기업 고객이 클릭 몇 번으로 간편하게 AWS 글로벌 네트워크에서 온프레미스 지사(branch office), 데이터 센터 및 아마존 VPC를 연결할 수 있는 중앙 대시보드를 제공하며, 기업 고객은 이를 활용해 글로벌 네트워크 전체에 대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다.
간단한 네트워크 정책을 사용해 네트워크 관리 및 보안 작업을 중앙에서 구성 및 자동화할 수 있으며 AWS 글로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단일 통합 네트워크를 지원하고 네트워크 상태, 성능 및 보안을 개선하는 것도 가능하다.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 환경을 연결하는 과정에서는 AWS 다이렉트 커넥트(AWS Direct Connect)를 통해 AWS와 데이터센터 간의 간편한 프라이빗 연결이나, 안전한 AWS VPN 연결을 생성하는 것이 가능하다.
그러나 온프레미스 데이터센터와 지사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물리적 네트워크를 자체적으로 구축하거나 서드파티 공급업체의 소프트웨어 정의 오버레이 네트워크를 구축하는데 상당한 시간과 비용을 투자해야 했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