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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日 직구몰 ‘바이마’ 연동...K브랜드 판로확대

이안나
- 日 사가와·야마토 등 현지 물류 연계까지...D2C 자사몰 일본 진출 견인 기대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카페24가 한국 기업들 일본 온라인 판로를 한층 확대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자사 마켓플러스 서비스에 일본 ‘바이마(Buyma)’를 신규 연동했다고 13일 밝혔다.

카페24 마켓플러스는 온라인 사업자들이 자사 쇼핑몰(D2C) 상품을 오픈마켓, 편집숍 등 여러 외부 마켓플레이스에 동시 판매할 수 있도록 한 연동 서비스다. 판로확대와 상품등록부터 주문수집·배송 등을 자사 쇼핑몰 관리 화면에서 한번에 처리해 운영효율까지 높일 수 있다.

국내외 70여개 마켓플레이스를 연동하고 있다. 이번 바이마 연동을 더해 일본시장 진출을 원하는 사업자들에게 판매경로 지원 폭을 넓혔다.

일본 도쿄에 본사를 둔 바이마는 지난 2004년 출범 후 북미와 유럽, 아시아 등 글로벌 상품을 일본에 판매하는 대형 직구 마켓플레이스로 성장해왔다. 올해 3분기 기준 회원수는 910만명에 달하며 160여개국 1만6000여개 브랜드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바이마는 패션 중심으로 성장했지만 최근 리빙·뷰티·유아용품·반려용품 등 판매 성장도 함께 두드러지고 있다.

카페24는 D2C 자사몰과 바이마 간 손쉬운 상품연동은 물론 ‘사가와’, ‘야마토’ 등 일본 최대 물류기업들과 협력을 통해 한국 사업자가 일본으로 상품을 원활히 판매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계가 한국 상품의 빼어난 경쟁력을 주목하고 있다”며 “더 많은 한국 사업자 성공을 위해 다양한 기업과의 초연결을 이뤄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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