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디모아, 브릭스캐드 세미나 28일 온라인 개최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브릭시스 브릭스캐드(BricsCAD) 국내 총판 디모아는 오는 28일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스웨덴 정보기술(IT) 그룹 헥사곤(Hexagon) AB 산하 설계 소프트웨어(이하 SW) 기업인 브릭시스 대안캐드 브릭스캐드 제품·사용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모아 브릭시스 사업팀 설창환 차장과 브릭시스 한규식 과장이 발표자로 나서 캐드솔루션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디모아 관계자는 "제조업이 대부분인 영남지역 특성상 업무에서 다양한 대안캐드 제품에 대한 니즈가 있다"며 "영남지역 제조업체 종사자를 대상으로 빠른 속도와 안전성으로 대안캐드 시장을 가파르게 장악하고 있는 브릭스캐드 제품을 소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대안캐드는 시장점유율이 높은 오토캐드를 대체하는 캐드 SW를 의미하며, 오토캐드와 호환 및 사용법도 거의 유사하다. 이중 브릭스캐드는 2D·3D 설계를 위한 캐드 SW로, 110개 이상의 국가에서 약 40만명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다.

정재남 디모아 전무는 "중소·중견 제조기업에 종전의 라이선스 부담 없이 동일한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브릭스캐드를 소개할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직은 생소하지만 경험해보면 효과적인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박세아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