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디토닉, ISO 품질·환경 인증받아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기업 디토닉이 국제표준화기구(ISO) 품질경영시스템(ISO9001)과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인증 2건을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국제적 기준과 법규 등에 대한 준수 여부를 경영 전반에 걸쳐 심사해 부여하는 국제 표준 인증이다.

ISO9001은 품질경영에 관한 국제 규격으로서 제품 및 서비스에 이르는 전 생산 과정 품질 관리와 보증 체계에 대한 인증이다. 디토닉은 사내에 제품 검수 및 관리 전담 조직을 구성해 소프트웨어 제품으로서 안정적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고, 지속적 품질 관리에 대한 경영 의지 등이 국제적 수준에 부합해 인증 대상이 됐다.

ISO14001은 기업 환경경영에 관한 국제 표준 사항으로 경영 활동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체계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경영시스템에 대한 글로벌 기준을 적용 받아 평가된다. 특히 최근 기후 변화 등 환경적 이슈가 증가하고 있고 ESG (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이 전세계적 화두로 대두됨에 따라 국내에서도 점차 그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디토닉 관계자는 "국제 표준 인증을 동시에 두가지 규격을 획득하게 됐다. 그간 해외 진출을 준비하면서 국제 법규와 규격에 맞는 표준 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자 전 임직원이 노력해 온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이번 인증 획득을 주축으로 삼고 엄격한 품질 관리와 친 환경 경영 방침을 지속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박세아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