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샌드박스 '랜드' 산 구찌, 명품 업계에 어떤 바람 일으킬까
[디지털데일리 박현영기자] 패션 브랜드 구찌가 더 샌드박스 내 '랜드'를 확보한 가운데, 이를 계기로 명품 브랜드들의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행보가 더 활성화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구찌, '더 샌드박스'서 NFT 아이템 만든다
구찌는 지난 9일(현지시간)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 더 샌드박스에서 랜드를 구매했다고 밝혔다. 랜드는 더 샌드박스 내 부동산으로, 랜드 하나 하나가 NFT이기도 하다.
구찌는 랜드를 Z세대를 위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조성할 예정이다. 구찌의 온라인 콘셉트 스토어이자 메타버스 진출 전략인 '구찌 볼트'의 일환이다.
또 더 샌드박스와 함께 구찌 디자이너들이 제작한 NFT 아이템도 선보일 전망이다. 해당 아이템들은 더 샌드박스 내에서 활용할 수 있다.
구찌의 NFT 관련 행보는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구찌는 NFT 업체 '슈퍼플라스틱'과 손잡고 500개로 구성된 NFT 컬렉션 '슈퍼구찌'를 선보인 바 있다. 슈퍼구찌는 슈퍼플라스틱의 디지털 인형 NFT에 구찌의 디자인이 결합된 형태로, 이달 초 NFT 10개가 선판매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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