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라온화이트햇-글로브포인트, 손잡고 메타버스 기반 교육 서비스 고도화

이종현
왼쪽부터 라온화이트햇 이정아 대표, 글로브포인트 조상용 대표
왼쪽부터 라온화이트햇 이정아 대표, 글로브포인트 조상용 대표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라온화이트햇은 비대면 실습 교육 서비스 플랫폼 ‘이트레이닝닷컴’의 고도화를 위해 가상현실(VR) 에듀테크 기업 글로브포인트와 공동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사는 작년 8월 비대면 환경에서 효과적인 실습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라온화이트햇은 이를 기반으로 11월 비대면 실습 교육 전용 플랫폼 이트레이닝닷컴을 선보였다. 이트레이닝닷컴은 블록체인 기반 DID, 클라우드 가상화, VR 등이 적용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라온화이트햇과 글로브포인트는 이번 계약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메타버스 기반 교육 서비스 플랫폼 공동 개발 ▲대체불가능한 토큰(NFT) 발행을 통한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교육 콘텐츠 거래 생태계 구축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과 실감 구현 기술 기반 고품질 실습 콘텐츠 확충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양사는 성공적인 서비스 개발을 위해 양사의 핵심 인력들로 구성된 태스크포스(TF)를 운영하고, 올해 안에 새로운 기능과 콘텐츠를 추가해 고도화된 메타버스 기반 이트레이닝닷컴을 오픈할 예정이다.

이정아 라온화이트햇 대표는 “작년 11월 선보인 이트레이닝닷컴은 코로나19로 그 필요성이 한층 대두되고 있는 비대면 실습 교육 시장을 선점하며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라온화이트햇은 글로브포인트와의 공동 사업을 통해 양사의 기술력을 결합한 높은 수준의 메타버스 기반 실습 교육 서비스를 개발함으로써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