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뉴스

서비스나우, 24일 DD튜브서 ‘클라우드 AIOps’ 주제로 웨비나 개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서비스나우가 24일 오전 11시부터 <디지털데일리> 웨비나 플랫폼 ‘DD튜브’를 통해 ‘2022 DevOps 트렌드와 클라우드 AIOps’를 주제로 웨비나를 개최한다. 

점점 더 복잡해지고 경계가 모호해지는 IT 환경에서 IT 운영-관리 고민은 기업이 해결해야 하는 문제 중 하나다. 특히 최근 데브옵스(DevOps), CNA로 계속 변화하는 환경에서도 회사, IT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방법도 모색되어야 한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2022년 새롭게 대두되는 데브옵스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고 단순 기술만이 아닌 사람, 문화, 환경 변화에 맞춘 AI 기반 클라우드 운영관리도 알아볼 계획이다. 

데브옵스는 도구와 기술이라기 보다는 개발 문화와 운영 문화에 가깝기 때문에 성숙도에 따라  더 나은 생산성과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다. 서비스나우는 데브옵스에 인공지능(AI)가 결합된 ‘AI옵스’를 제시하고 있다. 

AI옵스는 머신러닝 및 AI 기술 기반 분석을 통해 사내 전산실이든 퍼블릭 클라우드든 위치 관계 없이 문제가 발생하기 전 미리 파악하고, 예방, 자동화된 해결을 통해 패턴화된 장애를 없애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선 IT 운영관리에 있어 서비스나우 AIOps 플랫폼이 어떻게 효율을 극대화하고 혁신을 이뤄왔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한 소개가 이어질 계획이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