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위메이드 ‘위믹스’ 신규 BI 공개…“블루와 그린의 조화”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의 새로운 심볼이 등장했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블록체인 플랫폼 위믹스(WEMIX)가 ‘확장’ 비전을 반영한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위믹스(WEMIX) BI는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무한한 움직임(Infinite Movement)을 콘셉트로 지녔다. W와 M이 대칭을 이룬 무한대의 기호가 형상화됐다. 여기에, 위메이드 전용서체 ‘인피니티산스’가 만났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블루 색상은 게임업계 기축통화로서 가진 신뢰와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그린 색상은 위믹스 생태계의 역동성과 생명력이 표현됐다.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을 지향하며 개편된 새 심볼은 ▲가치의 순환성 ▲무한한 확장성 ▲안정성 등 세 가지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믹스는 현재 7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글로벌 게이밍 블록체인이자 게임계 기축통화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며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이하 NFT) 경제와 탈중앙화 금융(De-fi, 디파이)로 확장되는 사업을 표현할 수 있는 신규 BI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어 ”향후 자체 메인넷 구축과 스테이블 코인 도입으로 범용의 블록체인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위믹스는 현재 게임코인 외 NFT, 디파이, 탈중앙화거래소(DEX), 가상자산 지갑(Wallet)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올해 100개 게임을 위믹스 플랫폼에 서비스하고, 플랫폼 사업자로서의 지위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