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블랙핑크 지수 “넥슨 메이플스토리는 늘 친구 같은 존재죠”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글로벌 아이돌 그룹 블랙핑크 멤버 지수가 넥슨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넥슨은 15일 블랙핑크 멤버 지수의 ‘로그오프’ 모습과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로서의 ‘로그온’ 모습을 담아낸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다.

앞서 넥슨은 지난 10일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두 번째 앰배서더로 지수를 선정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 지수는 게임 내 직업, 선호 콘텐츠와 게임 플레이 에피소드 등 그동안 한 번도 공개되지 않았던 메이플스토리 유저로서의 친근한 모습을 선보였다. 이용자와 팬들에게 큰 호응과 공감을 얻기도 했다.

지수는 어린 시절부터 해당 게임을 꾸준히 플레이해 온 이용자로 알려졌다. 지수는 현재 고레벨 모험가 ‘비숍’ 직업을 육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수는 “실제 이용자로 플레이하던 메이플스토리의 앰배서더가 돼 영광스럽다”며 “메이플스토리는 나에게 마치 친구 같은 게임”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블랙핑크 지수의 일문일답.

Q. 이번에 메이플스토리의 새로운 앰배서더로 선정되셨는데 간단한 인사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블랙핑크 지수입니다. 이번에 평소 자주 플레이하는 메이플스토리의 앰배서더가 돼 너무 영광스럽습니다.

Q. 이미 연예계 대표 게이머로 유명하신데요. 평소 휴식을 위해 즐기는 취미가 있을까요.

▲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저는 게임하는 걸 좋아하는 편이에요. 취미 시간에 게임을 하며 스트레스를 풀고 있습니다. 모바일 게임, PC 온라인 게임 가리지 않고 플레이합니다. 집에 PC방을 따로 마련할 만큼 열심히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Q. 게임을 처음 시작하게 된 계기는요.

▲ 제가 초등학생이었을 때 메이플스토리가 정말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어요. 그때는 메이플스토리를 하지 않으면 다음날 학교에서 대화가 되지 않는 수준으로 인기가 높았기에 저도 밤을 지새우고 부모님이 주무실 때 몰래 컴퓨터를 연결해 플레이하기도 했습니다. 처음으로 이렇게 오랫동안 역할수행게임(RPG)을 플레이하게 됐는데요. 그러면서 점차 성장하는 재미와 캐릭터를 꾸미는 재미를 알게 됐고, 덕분에 게임 자체의 재미까지 알게 된 것 같습니다.

Q. 현재도 메이플스토리 플레이하고 있으신가요.

▲ 물론 지금도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너무 바쁠 때는 이벤트만 참여하는 정도예요. 여유가 있을 때는 캐릭터를 더 강하게 만들기 위해서 여러 캐릭터들의 유니온 육성을 진행하면서 즐겁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Q. 플레이하는 메이플스토리 직업은 뭔가요.

▲ 저는 메이플스토리 근본이자 뿌리인 모험가 마법사 ‘비숍’입니다. 처음 시작할 때 친구들이 보스를 깨기 위해 비숍 직업을 플레이하라고 추천해서 선택하게 됐어요. 플레이하다 보니 다른 강력한 직업들은 많지만 비숍을 대체할 수 있는 직업은 없기 때문에 특별한 직업 같아 마음에 듭니다. 게임에서 누군가를 항상 지켜주고 있답니다.

Q. 새로 플레이한다면 키워보고 싶은 직업이 있나요.

▲ 유니온 육성 때문에 대부분의 직업들은 다 육성해 봤는데요. 저는 그중에서도 ‘엔젤릭버스터’ 직업이 마음에 들었었어요. 아이돌 콘셉트 캐릭터라서 아무래도 더 정이 가고, 노래하는 모습도 마음에 들더라고요.

Q. 메이플스토리에서 가장 좋아하는 지역이 있다면.

▲ ‘헤네시스’를 제일 좋아합니다. 저는 코디를 좋아하는 이용자라 예쁜 옷을 입고, 예쁜 의자에 앉아서 다른 이용자들과 이야기하는 걸 좋아해요. 헤네시스는 레벨 제한 없이 모두가 갈 수 있는 곳이라 더 많은 이용자를 만날 수 있어서 특히 더 좋아해요. 장로스탄 도우미 캐릭터(NPC) 옆자리가 제 고정석입니다. 제 코디에 관심을 보이는 이용자가 있다면 패션쇼를 보여드리곤 한답니다.

Q. 특히 애착 가는 코디 아이템은.


▲ 저는 일단 쉽게 구하기 어려운 아이템을 구했을 때 희열을 느끼는 이용자이기 때문에 레어한 아이템들이 많은 편인데요. 마스터 라벨 2기 ‘퐁퐁 포니 모자’, ‘빅토리 윙즈’, ‘달콤 호박별’을 꼽고 싶어요. 심지어 달콤 호박별 모자는 제 생일 선물로 받은 아이템이라 더 애착이 갑니다.

Q. 혹시 “나 여기까지 해봤다!”하는 메이플스토리 스펙을 공개해주실 수 있나요.

▲ 우선 레벨은 245레벨 이상이고요. 아무래도 여기까지 해봤다고 하면 보스 격파를 이야기해야 할 것 같은데요. ‘하드 루시드’, ‘하드 스우’를 3인팟으로 격파하고 있습니다.

Q. 보통 메이플스토리는 누구와 플레이하시나요.

▲ 게임 내 길드에 가입돼 있는데 길드원들과 보이스 채팅을 하면서 플레이하기도 하고, 공개 모집 파티에 가입해 처음 보는 이용자들과 플레이하기도 해요.

Q. 지수님에게 메이플스토리는 어떤 의미인가요.

▲ 예전부터 쌓아온 추억이 가득한 게임이라고 이야기하고 싶어요. 정말 오랫동안 플레이했기 때문에 예전에 사냥했던 몬스터들을 다시 사냥하면 예전 추억이 생각나기도 하고, 지금도 또 새로운 추억을 쌓아가고 있는 중이어서 항상 함께 지내온 친구 같은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Q. 블랙핑크 지수로서의 목표와 메이플 용사 지수로서의 목표는.

▲ 먼저 가수로서는 많은 팬들이 항상 저희를 응원해 주고 있기 때문에 새로운 모습, 다양한 모습으로 많은 이들을 즐겁게 해드리고, 팬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아나가고 싶어요.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로서는 신규 보스 ‘칼로스’ 격파에도 도전하고, 앞으로 나올 신규 콘텐츠들도 많이 즐기면서 또 새로운 추억들을 많이 쌓고 싶습니다.

Q. 끝으로 메이플 이용자에게 한마디 남긴다면.

▲ 메이플스토리에서 저와 알게 모르게 마주쳤을 이용자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앞으로도 마주치면 반갑게 인사해 주시고, 우리 같이 행복하게 메이플스토리 플레이했으면 좋겠어요. 감사합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