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포스코ICT, 리더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포스코ICT(대표 정덕균)가 팀장, 그룹 및 사업부장 등 리더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달부터 회사는 팀장급 이상 직책보임자 전체를 대상으로 리더 역할과 책임, 조직내 갈등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리더 마인드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그룹장과 사업부장들을 대상으로는 연말까지 1:1 및 소그룹 단위로 맞춤형 코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맞춤형 코칭을 통해서 전달식 교육에서 기대할 수 없었던 리더 개인별 강약점을 전문가로부터 사전 진단받아 개선 포인트를 도출하고, 구성원에 대한 피드백 스킬, 팀 목표와 성과 공유, 몰입 등에 대한 케이스별 코칭을 10월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이번 프로그램으로 변화된 리더 모습을 사후진단을 통해 확인하는 등 연말까지 약 1년 동안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포스코ICT 교육팀 관계자는 "MZ세대(1980-2000년 초 출생)를 비롯한 다양한 세대 구성원들 역량을 한곳에 집중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뤄가기 위해서는 기업 중간 허리층인 리더 역할이 가장 중요하다"며 "리더 개인별 특성, 상황 등에 맞는 맞춤형 코칭을 받음으로써 더욱 높은 역량 향상을 기대된다"고 말했다.

박세아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