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회의 '줌', 동물 아바타 기능 출시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줌(Zoom Video Communications)이 참가자 실제 모습을 대신해 보여주는 아바타 기능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제 줌 회의(Zoom Meetings)와 줌 웨비나(Zoom Webinar)에서 아바타 기능을 활성화하면 화면에 참가자 실제 모습이 아닌 가상 동물 캐릭터가 나타난다.
아바타가 참가자 머리 움직임과 표정을 따라 표현하므로 참가자는 여전히 몸짓과 감정을 원활히 표현할 수 있다. 아바타 기능을 적절히 활용하면 회의 또는 웨비나 중 소통을 지속하면서도 즐겁고 색다른 분위기를 이끌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줌은 동물 아바타를 시작으로 추후 새로운 아바타를 추가 업데이트 할 예정이다.
아바타 기능은 현재 윈도우와 맥OS 데스크톱 디바이스, iOS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5.10.0 이상 버전의 줌 데스크톱 클라이언트와 모바일 앱을 지원한다. 웹 카메라와 비디오를 켜고 회의 내 툴바에서 비디오(Video) 아이콘 옆 화살표를 클릭한 후, 옵션 창을 열어 가상 배경화면 또는 비디오 필터 설정을 클릭해 아바타 탭에서 아바타를 선택하면 된다. 동일 탭에서 없음(none) 또는 셀프 뷰 비디오 타일에서 아바타 끄기(Turn off avatar)를 누르거나 회의 툴바의 비디오 아이콘 옆 화살표 클릭 후 비디오 중지(Stop Video)를 선택해 기능을 해제할 수 있다.
아바타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시나리오는 다양하다.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팀워크를 강화하는 캐주얼한 회의 또는 행사를 진행할 때, 수업 중 동물에 대해 설명할 때, 학생들로부터 참신한 이야기를 이끌어낼 때, 웨비나 등 행사에서의 아이스 브레이킹, 원격 진료 중 환자와의 심리적 거리를 좁히고 분위기를 완화할 때 등이다.
아바타 기능을 이용하는 동안 줌의 기술이 디바이스에 장착된 카메라를 통해 스크린 상 얼굴 위치를 확인하고 아바타 효과를 적용한다. 이때 참가자의 얼굴 이미지가 디바이스를 벗어나지 않으며, 줌에 저장되거나 전송되지 않는다. 본 기능은 얼굴 인식 기술을 이용하지 않으므로 사용자 각각이 누구인지 식별하지 않는다. 아바타 기능은 이미지가 얼굴인지 아닌지 정도만 구분하며 개개인의 서로 다른 얼굴 특징을 알아차리거나 구분하지 않는다.
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비트코인이 불지른 가상화폐 ‘불장’… 금융당국, '이상거래' 모니터링 강화
2024-11-15 16:2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