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SSG닷컴, G마켓 글로벌샵 입점…해외 역직구 사업 확대

이안나
- 80여개국에서 SSG닷컴 상품 구매 가능…‘합배송’ 서비스 제공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SSG닷컴이 지마켓글로벌(구 이베이코리아)과 함께 해외 역직구 시장에서 영토 확장에 나선다.

SSG닷컴은 지마켓글로벌 역직구몰 G마켓 글로벌샵에 공식 입점한다고 3일 밝혔다. SSG닷컴 신세계백화점몰과 신세계몰 패션·뷰티·가공식품 위주로 입점, 취급 품목 수(SKU)는 총 965만개에 이를 것으로 집계된다.

G마켓 글로벌샵은 지난 2006년 국내외 거주 외국인을 겨냥해 설립된 역직구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미국, 홍콩 등 전 세계 80여개국 소비자들은 SSG닷컴이 취급하는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

인천국제공항에 인접한 지마켓글로벌 자체 물류창고를 통해 각기 다른 판매자로부터 구매한 상품도 한 번에 배송받을 수 있는 ‘합포장·합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배송일은 평균 7~10일 가량 소요된다.

판매자를 위한 서비스도 기존 G마켓 글로벌샵 셀러들과 동일한 수준으로 책정했다. 상품 등록·결제·배송 등 온라인 수출에 수반되는 모든 과정을 지원한다. 외국어 소통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해외 판매 전담 상담원도 배치했다.

한편, G마켓 글로벌샵은 이번 쓱닷컴 입점을 기념해 오는 4일부터 12일까지 ‘신세계 그랜드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G마켓 글로벌샵에서 신세계백화점몰, 신세계몰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겐 구매 금액 최대 15%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이 지급 된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