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서비스나우, 19일 '하이퍼 AIOps' 활용 사례 중심 웨비나 개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급격하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기업 IT담당자에게 요구되는 역할과 책임은 점점 다양해지고 업무도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인공지능(AI) 기반의 서비스 및 운영 관리 노하우가 소개된다.

서비스나우는 19일 오후 1시 30분부터 <디지털데일리> 웨비나플랫폼 ‘DD튜브’를 통해 ‘사례와 함께 알아보는 서비스나우 하이퍼 AIOps’ 세미나를 개최한다. 

기업 IT부서는 IT운영에 대한 민첩성과 함께, 고객 및 직원에게 훌륭한 서비스 경험 제공을 요구 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빠른 속도로 늘어나는 IT의 복잡성과 폭발적으로 발생하는 인시던트에 대해서 신속한 대응 역시 요구 되고 있어 IT 담당자들의 부담은 갈수록 가중되고 있다. 

서비스나우는 이러한 IT 담당자의 업무 양과 부담을 개선하기 위해 AI를 IT 운영과 IT 서비스에 접목했다. 서비스나우의 하이퍼 AIOps는 AI기반 선제적 장애대응이 가능하다. 

AI옵스를 통해 빅데이터, 머신러닝 및 고급분석 기반 운영상황 예측 및 대응이 자동화된다.  서비스나우는 이 날 실제 서비스 사례를 통해 AIOps의 도입 성과를 공개할 계획이다. 

일본의 대형 통신사는 서비스나우의 하이퍼 AIOps를 도입하고 적용해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 관리와 운영 관리가 AI를 기반으로 유기적으로 연계된 상황으로 이러한 복잡한 흐름 속에서 각각의 기능 단위마다 AI가 동작해 복잡하고 번거로운 작업들을 단순화하고, IT 담당자가 중요한 문제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많은 업무들을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특히 서비스나우는 서비스 관리와 운영관리가 대척점에 서 있는 상황에서 서비스관리와 운영관리가 유기적으로 동작할 수 있도록 하이퍼 AIOps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할 계획이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