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

취준생 주목... 전액 국비 지원받고 '데브옵스' 엔지니어 되자!

신제인
-클라우드 자동화 기반 앱 개발&관리자 양성 과정...5/8까지 모집
-실무 중심 교육훈련 'K-디지털 트레이닝'...교육비 전액 무료


[디지털데일리 신제인 기자] 최근 IT업계에서 개발(Development)과 운영(Opertation) 간 경계를 허문 데브옵스(DevOps)가 주목받고 있다.

상호 교류를 원활히 하며 조직 역량을 높이고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를 빠르게 제공할 수 있다는 이유다.

한국정보교육원(원장 고현정)은 데브옵스 엔지니어 양성 교육 과정인 ‘클라우드 자동화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리자 양성 과정’ 4기 교육생을 올 5월 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할 수 있고, 데브옵스, 클라우드, 네트워크 등 IT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구직자라면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5월 9일부터 11월 14일까지 이뤄지는 교육 과정은 정부 지원으로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거기에 월 최대 31만6000원의 훈련 수당까지 지급된다.

한국정보교육원의 클라우드 자동화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 및 관리자 양성 과정은 K-디지털 트레이닝으로, 2020년부터 고용노동부가 시행하는 ‘디지털 핵심 실무 인재 양성 사업’의 일환이다.

단순 지식 전달을 넘어 프로젝트 과제 수행, 해커톤 및 기업 과제 해결 등을 통해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기업이 현장에 직접 필요한 실무 능력을 갖추게 하는 데 초점을 맞춘 최신식 교육 훈련이 이뤄진다.

실제로 기업 현장 실무진이 교육 과정 기획 및 설계 단계부터 참여했으며, 교육 훈련생은 부트캠프 형식으로 진행되는 프로젝트 실습을 통해 직무 역량은 물론 취업을 위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다.

한국정보교육원 고현정 원장은 “보수적인 은행권에서도 최근 신사업, 펀드, 기업 뱅킹 등 핵심 조직을 전부 데브옵스로 개편하는 등 개발자와 운영자가 함께 일하는 데브옵스 조직이 계속 확대되고 있다. 이에 따라 데브옵스 엔지니어의 몸값 또한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데브옵스 양성 과정 개설 배경을 밝혔다.

교육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정보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문의 가능하다.

신제인
jane@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