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편하고 쉬운 쇼핑”…위메프, ‘쇼핑프로 위메프로’ 캠페인

이안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위메프가 ‘편리한 쇼핑’ 가치를 전달하는 브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쇼핑프로 위메프로’ 슬로건을 내세운 이번 캠페인은 ‘프로다운 편리함을 제공하는 위메프’ 플랫폼 특징을 담았다. 세부적인 쇼핑 데이터를 비교∙분석해 이용자가 편하게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의미다.

위메프는 지난해 23만개 쇼핑몰, 7억여 상품 데이터를 인공지능(AI)가 수집∙분석한 ‘메타쇼핑’을 내놨다. 상품과 브랜드 특징∙장단점∙가격∙스타일 등 상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한다.

구체적인 모습은 검색결과 최상단에 배치한 ‘쇼핑프로’ 영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쇼핑프로가 제안하는 정보를 통해 이용자는 빠르고 쉽게 원하는 상품을 단번에 찾을 수 있다. 라면∙생수∙화장지 등 생필품부터 이어폰∙선풍기∙강아지의류까지 대상 상품군을 확대 중이다.

편하고 쉽게 쇼핑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하는 위메프 모습을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널리 알린다는 목표다.

최근 지하철 2호선 삼성역에서 영상 광고 집행을 시작했다. 또 18~24일 ‘살림은 어려워도 쇼핑은 쉬워야지, 제1회 살림프로 선발전’과 25~30일 ‘요리는 어려워도 쇼핑은 쉬워야지, 제2회 요리프로 선발전’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위메프 관계자는 “디지털 및 옥외 광고와 함께 이용자가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이용자에게 위메프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는 캠페인 활동을 지속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