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CJ올리브영, 유튜브 라이브로 테크 채용 설명회 개최

이안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유튜브 라이브 방송 형식 채용 설명회 ‘테크 밋 업(TECH MEET UP)’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채용 설명회는 채용 플랫폼 ‘원티드’ 유튜브 채널에서 오는 27일 오후 7시부터 8시 30분까지 약 한시간 반 동안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이는 올리브영이 오는 5월 8일까지 진행하는 개발 직군 대규모 공개 채용을 맞아 기획했다.

설명회에는 올리브영 디지털사업본부에서 개발 조직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주요 리더들이 세션별 연사로 직접 나선다.

김환 최고기술책임자(CTO)를 비롯해 ▲클라이언트 개발 ▲플랫폼 엔지니어링 ▲트랜잭션 개발 ▲디스커버리 개발 ▲코어시스템 등을 담당하고 있는 리더들이 출연해 조직 역할과 사업 비전, 기술 과제, 인재상 등을 소개한다.

또한 실무 개발자들과 함께 올리브영 조직 문화와 복지제도 등 지원자들이 궁금해 할 내용들을 설명한다.

설명회가 라이브 방송으로 진행되는 만큼, 참여자들은 사전 질의뿐 아니라 댓글을 통해 자유롭게 질문하며 소통할 수 있다. 올리브영은 라이브 채용 설명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올리브영 기프트 카드’를 선물로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올리브영은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온라인몰 백엔드 개발자(전시/검색) ▲온라인몰 백엔드 개발자(주문/결제) ▲O2O플랫폼 백엔드 개발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Android 앱 개발자 ▲iOS 앱 개발자 ▲SRE(DevOps) ▲DBA ▲QA 총 9개 직무 경력 사원을 대거 모집한다.

특히 올해에는 실력 있는 개발자를 적극 영입하기 위해 코딩테스트, 사전 과제를 과감하게 없애고 면접 절차를 간소화한 ‘패스트트랙’ 채용 방식을 새롭게 도입했다. 채용 인원 수 제한도 없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커리어 성장 기회뿐만 아니라 애자일(Agile)한 조직 문화, 파격적인 보상과 복리후생 제도가 마련된 올리브영에서 무한한 역량을 펼치길 원하는 디지털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