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한국후지쯔, 쿠버네티스 기반 후지쯔 기업용 포스트그레 출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한국후지쯔는 레드햇 오픈시프트 컨테이너(OpenShift Container) 플랫폼, 쿠버네티스(Kubernetes)용 후지쯔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Fujitsu Enterprise Postgres)를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쿠버네티스용 후지쯔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DB 솔루션으로 개방형 컨테이너 기술을 활용해 특정 클라우드 공급업체에 얽매이지 않고 클라우드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또한 온프레미스(on-premise) 데이터 센터를 관리하지 않아도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이점이 있다.

쿠버네티스용 후지쯔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는 특화된 기업용 기능을 적극적으로 도입, 활용해 고성능, HA(고가용성, High Availability), 암호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인메모리 기능은 하이브리드 트랜잭션 분석 처리(HTAP)를 통해 분석 성능을 가속화, 분석 쿼리 처리량을 최대 5배까지 높일 수 있다. 또한 데이터베이스 구성을 빠르고 효율적으로 설정하는 스마트 셋업 기능과 시스템을 지속적 모니터링을 통해 이상이 감지될 경우 비즈니스 연속성을 보장하는 미러링 컨트롤러는 99.99%의 가용성을 보장한다.

뿐만 아니라 투명 데이터 암호화 솔루션은 256비트 암호화 키를 사용하고 PCI DSS를 준수하는 가장 안전한 암호화 방법 중 하나로, 개발 및 테스트 환경에서 중요한 정보와 데이터베이스를 마스킹하여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 마스킹을 적용하여 보안을 강화했다.

한국후지쯔는 금융, 공공기관 및 대기업, 대학병원 등 국내 15여개의 고객사에 후지쯔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와 클라우드 인프라 환경의 데이터 구축 서비스 제공을 통해 대용량의 데이터 업무를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해 데이터베이스 관리자의 운영 부하 감소 및 TCO절감 효과가 있었다고 한다.

한국후지쯔 정승준 신규솔루션 그룹장은 “오픈소스기반의 데이터베이스인 후지쯔 엔터프라이즈 포스트그레의 특화된 솔루션과 안정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쿠버네티스 기술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고객이 진정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실현에 빠른 속도로 도달할 수 도록 기여하겠다.”라고 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