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코리아엑스퍼트, 보험심사 자동화 특화 '넥스큐브-에스엠엘' 보험사에 연이어 공급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코리아엑스퍼트는 보험사 업무 담당자들의 데이터 분석 및 운영에 대한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는 오토 머신러닝(AutoML) 제품 개발을 통해 2020년 넥스큐브-에스엠엘(이하 NexS³-SML)을 출시했으며 2022년 상반기에만 5군데에서 도입이 결정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보험심사 자동화(인수/지급심사)를 위한 AI EUS/FDS시스템 구축에 최적화되도록 맞춤설계 되었다.

이 제품은 현업담당자의 손쉬운 분석과 배포, 분석결과에 대한 사용성에 입각한 위험등급제공을 위해 우체국보험, NH농협생명 및 공공 FDS 프로젝트에 이미 도입되었고, 금융감독원, 건강보험관리공단에서는 모델 개발 시 적용되어 기술검증까지도 완료한 상태다.
NexS³-SML은 보험사뿐만 아니라 데이터 분석과 의사결정이 필요한 제조, 의료, 통신 등의 분야부터 CRM, 고객상품추천 등의 업무에서까지 활용될 수 있도록 포괄할 수 있는 기능으로 꾸준한 고도화를 하고 있다.
코리아엑스퍼트는 보험사 언더라이팅, 사기적발, 부정수급탐지, 이상거래탐지 분야에서 최고의 경험과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28년 업력의 의사결정 시스템 전문 기업이다.

특히 코리아엑스퍼트는 보험 및 공금융 분야의 비즈니스 노하우로 고객의 프로젝트 수행을 리딩하는 역량을 갖춰 타사와의 큰 차별점을 두고 있다. 최근에는 룰 및 지식처리에서 통계 분석, 머신러닝까지 비즈니스 분야를 확대하며 AI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