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뉴스

메가존소프트-알리바바 클라우드, 메타버스 홍보관 운영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메가존소프트(대표 이주완)는 글로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인 알리바바 클라우드(한국 리드 스톤 니)와 함께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국 데이터센터 홍보관 ‘알리바바 클라우드 데이터월드(Alibaba Cloud DATA WORLD)’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양 사는 알리바바 클라우드 서비스를 메타버스상에서 알리고, 4월까지 신규 고객 대상 100만 달러 상당 클라우드 이용 크레딧을 증정하는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메가존소프트는 2016년 국내에 첫 진출한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함께 국내 기업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 및 글로벌 진출에 협력해왔으며 지난달 런칭한 알리바바 클라우드 국내 데이터센터 이용 고객 유치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 및 채널을 통해서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내 시장에 특화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소개하는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

메타버스 홍보관은 MZ세대 이용자들이 알리바바 클라우드 소개와 메가존소프트의 기술력을 활용한 다양한 성공사례를 재밌게 살펴볼 수 있도록 가상 데이터센터를 3D 공간에 구현했다.

홍보관을 방문한 이용자는 벽면에 알리바바 클라우드 설명을 담은 전시 관람, 가상의 데이터센터 서버실을 활용한 견학 미로 게임, 클라우드 서비스의 특성을 담아낸 구름 정원에서 점프 게임, 기념 포토존, 알리바바 클라우드 한국 오피스를 본 딴 휴게 공간 이용 등 다양한 체험을 통해 대표적인 IT 인프라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달 런칭부터 4월까지, 알리바바 클라우드 신규 고객에게 100만 달러 상당의 클라우드 이용 크레딧을 증정하는 양사의 공동 프로모션도 이어지고 있다. 증정한 클라우드 크레딧은 알리바바 클라우드 제품과 서비스를 구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메가존소프트 이주완 대표는 “알리바바 한국 데이터센터 런칭으로 한국과 중국 양국의 기업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국내외 알리바바 클라우드 고객들에게 메가존소프트의 우수한 클라우드 구축 운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