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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디, 서울스토어 인수 완료...“버티컬 전략 확대”

이안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브랜디는 브랜드 패션플랫폼 서울스토어 인수 절차를 마무리했다고 9일 밝혔다.

브랜디는 여성 패션앱 브랜디, 남자쇼핑앱 하이버, 30대 여성 패션앱 플레어 출시에 이어 서울스토어 인수로 총 4개 이커머스 플랫폼 운영사가 됐다. 다수 이커머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앱스전략 추진 속도를 높이고 운영 시너지를 높여 버티컬 시장 확대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디유닛이 2015년 출시한 서울스토어는 2700개 이상 패션 브랜드를 제공하는 패션플랫폼이다. 회원 수 350만명, 누적 거래액은 1700억으로 올해 4월 거래액이 전년대비 약 100% 올랐다.

서울스토어는 신진 브랜드 발굴, 육성 노하우와 1만3000여명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플루언서 네트워크 기반 커머스 역량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회원 70%이상이 20대 여성이다.

브랜디는 여성과 남성, 트렌드부터 브랜드 패션까지 타깃과 카테고리를 넓혀 커머스 경쟁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스토어를 ‘브랜드 엑셀러레이팅 플랫폼’으로 성장시켜 역량있는 판매자들을 발굴, 글로벌 시장 진출로 이어지게 한다는 구상이다.

브랜디 서정민 대표는 “세분화된 포트폴리오로 확대되고 있는 버티컬 커머스 시장 안에서 고객 니즈를 해결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비즈니스간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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