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네오위즈 ‘고양이와스프’, 글로벌 다운로드 수 2000만 돌파

왕진화
-“일일 게임 이용자 수, 100만 유지 중”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고양이와스프’ 글로벌 이용자가 약 4개월 만에 더욱 늘어났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하이디어(대표 김동규)가 개발한 힐링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스프(Cats & Soup)’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2000만건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고양이와스프는 지난 1월 양대 스토어 마켓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을 기록한 바 있다. 이로부터 약 4개월 만에 20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특히, 일일 게임 이용자 수(DAU, Daily Active User)는 100만을 유지 중이다.

네오위즈는 이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오는 6월7일까지 한정 코스튬과 한정 가구, 보석과 가구 코인, 레시피 포인트 티켓, 푸딩 등 총 60종의 다양한 보상을 매일 4개씩 무료로 획득할 수 있다.

‘7일의 선물 5탄’도 진행된다. 게임에 출석만 해도 ‘나들이 코스튬 세트’와 함께 꿀벌 모으기 효과를 가진 ‘곰 친구’를 획득할 수 있다. 유료 결제 시 ‘곰돌이 옷 코스튬’과 ‘꿀벌 친구’ 등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새로운 휴식 시설 ‘기차 모형’과 신규 고양이 ‘턱시도’도 더해졌다. 기차 모형 시설에서는 아기자기한 장난감 기차들을 타고 노는 고양이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턱시도 고양이는 턱시도를 입고 있는 외형의 모습을 하고 있다.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업데이트됐다.

이 외에도 시설 ‘천문대’에서 기존 보유하고 있는 고양이의 모습은 유지하며 스킬을 변경할 수 있는 모드가 추가됐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