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KB국민은행, 금융권 최초 ‘웹트러스트 인증’ 획득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금융권 최초로 국제 공인기관으로부터 웹트러스트 인증(WebTrust Assuarance)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트러스트 인증은 인증기관의 운영 및 관리능력의 신뢰성을 인증해주는 국제적인 인증제도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지난해 10월 웹트러스트를 국제통용평가로 선정한 바 있다.

KB국민은행은 웹트러스트 감사기관으로부터 국제표준에 따라 인증 정책, 시스템 운영 및 관리 등 412개 통제항목에 대한 평가를 받고 인증 씰(Seal)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KB국민은행이 국제수준의 인증업무 및 보안을 운영하고 있으며 KB모바일인증서가 글로벌 신뢰성과 안정성에 기반하고 있음을 입증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모바일인증서가 금융권 최초로 웹트러스트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국제적 수준의 경쟁력을 확보했다”며, “글로벌 신뢰성을 바탕으로 안전하고 편리한 인증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10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전자서명인증사업자 지위를 받고 청약홈, 홈택스 등 62개 공공 서비스에서 KB모바일인증서를 통한 간편인증을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카드, KB손해보험 등 KB금융그룹 계열사뿐만 아니라 미래에셋증권, 키움증권 등 7개 마이데이터 서비스 기관에서도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