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인간 중심 통합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에 중점…'다보스 포럼'서 강조
특히 교통수요 변화 분석에 기반한 서비스 구현, 유기적인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 교통약자도 소외되지 않도록 아우르는 포용적인 서비스 개발 등의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다.
현대차그룹은 인간 중심 통합 모빌리티 생태계 구축을 강조하고 있다면서 올해 1월 싱가포르 정부산하기관인 JTC와 '미래 교통수요 분석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은 것을 내세우고 있다. 향후 이를 바탕으로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스마트 산업단지인 주롱혁신지구에서 각 지역에 맞는 수요 응답형 버스, 자율주행 버스, 로보택시 등 최적의 모빌리티 서비스를 도출할 계획이다.
앞서 현대차그룹은 지난 2020년 9월부터는 인천시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의 일환으로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을 추진했다. 통합 모빌리티 서비스는 승객의 이동편의를 위해 수요 응답형 버스, 전동 킥보드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연계해 스마트폰앱 하나로 이용 가능한 모빌리티 및 통합 결제 서비스다.
지난해 8월 세계경제포럼의 프로젝트와 연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장애인, 노약자 등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한 카헤일링(차량호출) 서비스 'EnableLA(인에이블엘에이)'를 시범 운영한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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