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루션

유아이패스, 차세대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 출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유아이패스가 ‘유아이패스 2022.4 플랫폼(UiPath 2022.4 Platform)’ 출시 일환으로 신기능을 가진 오토메이션 클라우드 로봇(Automation Cloud Robots)을 소개했다.

이번에 출시된 유아이패스 플랫폼 2022.4는 기업이 빠르고,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포괄적인 자동화 기반을 제공한다. 새로운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로봇으로 개발자는 자동화 제작 단순화, 보안 및 거버넌스 향상 및 맥(Mac) 자동화 액세스 확대를 통해 기업 내 자동화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유아이패스의 제품 및 엔지니어링 부문 부사장인 테드 커멜트(Ted Kummert)는 "자동화는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구축해 비즈니스를 발전시고자 하는 개발자들에게 필요한 기술"이라며, "오토메이션 클라우드 로봇은 고객이 자동화 프로그램을 확장할 때, 클라우드의 모든 이점을 제공한다. 이번 출시를 통해 자동화 전문가와 시민 개발자를 위한 사용 사례를 확장하며 수많은 엔터프라이즈급 성능 및 보안 개선 기능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 로봇(Automation Cloud Robots)은 유아이패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 SaaS 로봇을 통해, 고객은 IT나 리소스 또는 인프라 없이 언어텐디드(Unattended) 로봇을 즉시 구현할 수 있다. 

VM 오토메이션 클라우드 로봇(VM Automation Cloud Robot)은 오토메이션 클라우드(Automation Cloud)에서 온디맨드 방식으로 생성된 윈도(Windows) 버추얼 머신으로, 고객의 소프트웨어와 구성을 통합할 수 있는 언어텐디드 로봇을 제공하며 필요에 따라 확장한다. 

새로운 서버리스 오토메이션 클라우드 로봇(Serverless Automation Cloud Robot)은 선택된 자동화 작업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실행한다. 윈도우나 맥, 리눅스 사용자는 간단한 브라우저 기반 액세스로 오토메이션 클라우드 로봇에 작업을 보내 즉시 실행할 수 있다.

한편, 유아이패스는 회계, 공급망, 제조, 보험 및 세일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엔드-투-엔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해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해 나아가고 있다. 

유아이패스 파트너와 개별 공급업체는 유아이패스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자사 자동화 솔루션의 도입을 확장하고,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공급 업체는 추가적인 구현 및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제공으로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