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티맥스 그룹과 인텔코리아가 성공적인 금융기업 클라우드 전환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21일 오후 1시 30분부터 <디지털데일리> 웨비나플랫폼 ‘DD튜브’에서 ‘금융 기업의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성공적인 클라우드 전환 전략’을 주제로 티맥스그룹과 인텔코리아가 금융IT 시스템 구축 시 고객사들이 직면하는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디지털 전환 전략을 소개할 예정이다
2022년 클라우드 시스템의 전면적 도입으로 급변하고 있는 금융산업은 팽창하는 IT인프라와 더불어 디지털 전환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하지만 금융 IT시스템 구축을 위해 고려해야 하는 다양하고 복잡한 환경 및 요건들이 존재한다.
티맥스그룹과 인텔코리아는 어떤 클라우드 아키텍처 및 기술들이 필요한지 알아보고 구체적인 사례와 함께 금융권 분석 플랫폼을 위한 가상화 도입 전략을 모색한다.
티맥스 그룹은 국내 금융권의 차세대시스템 사업부터 개별 단위 사업에 이르기까지 국내 금융IT시장에서의 주요 플레이어로서 자리매김해 왔다. WAS 등 미들웨어부터 코어뱅킹 영역에 까지 금융권 전 시스템 영역을 다룰 수 있는 몇 안되는 업체이기도 하다.
이러한 티맥스 그룹이 국내 금융권에 불고 있는 클라우드 전환 과제와 맞물려 스스로의 혁신과 시장 전략 등을 소개할 것으로 보여 주목되고 있기도 하다.
이번 행사에선 티맥스클라우드 남민웅 대표가 금융권 IT인프라의 세대교체와 전망을 주제로 기조연설에 나서며 김현우 상무가 금융권 IT시스템 매니지먼트 효율 극대화를 위한 티맥스클라우드 전략을, 티맥스티베로 조연철 팀장이 ‘티베로 as a Service; 퍼블릭 클라우드에서 티베로 사용법’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금융권 분석 플랫폼을 위한 가상화 도입 전략과 사례를 티맥스비아이 김선영 상무가, 인텔코리아 이인구 전무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인텔제온과 사용사례 소개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