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데이터 통합 플랫폼 기업 데이터브릭스(Databricks)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현지시각으로 27일부터 30일까지 온·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데이터 분야 리더, 오픈소스 지지자, 데이터브릭스 고객 및 파트너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선진 사례를 공유하고 최신 제품 혁신과 오픈소스 커뮤니티에 기여한 활동을 접할 수 있다는 것이 데이터브릭스의 설명이다.
행사 주제는 ‘데스티네이션 레이크하우스(Destination Lakehouse)’이다. 현대적인 데이터 스택의 구성 요소를 강조하고, 데이터 관리자들이 많은 정보에 입각해 더 나은 결정을 내리도록 데이터 자산을 신속히 동원할 수 있는 제품 혁신에 초점을 맞췄다고 전했다.
데이터브릭스 공동 설립자이자 아파치 스파크와 델타 레이크의 창시자인 알리 고드시, 마테이 자하리아, 레이놀드 친이 기조연설을 한다. 이밖에 데이터 및 인공지능(AI) 권위자와 오픈소스 기여자 등의 발표도 마련됐다. 어도비, 암젠, 인튜이트, 존 디어, S&P 글로벌, 월그린,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등 선구적 기업의 사례와 강력한 인사이트도 공유될 예정이다.
한편 한국 고객 및 파트너를 위한 이벤트도 샌프란시스코 현지에서 진행된다. 한국을 비롯해 아태지역 고객 및 파트너 대상의 환영 리셉션은 현지 시간 27일 오후 4시30분부터 6시까지 인터컨티넨탈호텔 샌프란시스코에서 진행된다.
데이터브릭스 코리아가 주관하는 한국 고객의 밤은 샌프란시스코 서울가든에서 28일 오후 6시부터 8시까지 진행된다. 한국 고객 및 파트너사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