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5번째 생일맞은 KBW2022…블록체인 거물, 누가 방한할까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블록체인 벤처캐피탈 해시드는 오는 8월 팩트블록과 공동주최하는 아시아 최대 블록체인 행사 '코리아블록체인위크(KBW) 2022'에 글로벌 포트폴리오사 20개사가 한국을 방문,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5회째를 맞는 KBW2022는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아시아에서 개최되는 오프라인 컨퍼런스로, 전세계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의 많은 참여가 예상된다.

이번 행사에는 ▲이더리움 ▲세계 최대 NFT 게임 엑시 인피니티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 미씨컬 게임즈 ▲파생상품 탈중앙화 거래소 디와이디엑스(dYdX) ▲글로벌 금융 투자 및 블록체인 전문 자문 기업 리퍼블릭 산하 리퍼블릭 크립토 ▲가상 세계 디지털 투자 전문 회사 에브리 렐름 등 총 20개해시드 해외 기반 포트폴리오사들이 참여한다.

특히 이들은 8월 8~9일 이틀 간 파르나스 호텔에서 진행되는 행사 메인 컨퍼런스인 'KBW2022:IMPACT'에서 기조연설과 패널토론자로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창시자)은 이더리움 2.0 전략 공개 기조 연설을 진행한다. 제프리 저린 스카이마비스(엑시 인피니티 개발사) 공동설립자는 P2E의 대중화 , 김민수 NFT뱅크 대표는 대체불가능한 토큰(Non-Fungible Token, NFT) 데이터 분석을 내용으로 발표한다. 주기영 크립토퀀트 대표는 데이터 분석에 대해 논한다. 이 외에도 이규창 컴투스 USA 법인장은 웹2.0 기업들의 웹3.0 전환 관련 패널토론자로 참석한다.

해시드 관계자는 "KBW2022는 업계 내노라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거장들과 함께 높은 수준의 블록체인 인사이트를 나눌 수 있는 행사"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전세계 업계 관계자들이 최신 정보를 교류하고 미래의 발전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유의미한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세아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