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무신사, ‘무신사 VR 룸’ 공개…3D로 브랜드 체험

이안나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고객이 가상공간에서 입점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버추얼 쇼룸 ‘무신사 가상현실(VR) 룸’을 열었다.

11일 오전 11시 공개된 무신사 VR 룸에서는 무신사 스토어에 입점한 42개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디스이즈네버댓, 라퍼지스토어, 예일 등 무신사 스토어 스테디셀러 브랜드와 골프, 키즈, 뷰티 등 무신사 스토어 5개 전문관 입점 브랜드를 소개한다.

이번 무신사 VR 룸에서는 무신사가 지난해부터 강화하고 있는 골프·키즈·뷰티 등 특정 패션 카테고리에 특화된 서비스 전문관 정체성을 시각적으로 표현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특히 입점 브랜드를 3차원(3D) 형태로 구현해 실감나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

무신사 스토어 전문관 앰버서더로 활약하는 무아인 목소리로 VR룸 소개도 들을 수 있다.

무신사는 VR 룸 공개를 기념해 특별한 혜택이 제공되는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한다. VR 룸을 방문한 고객 모두에게 1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 8월14일까지 VR 룸에 구현된 전문관 곳곳에 숨겨진 6개 토큰을 찾은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무신사 x 무아인 웰컴 키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무신사 관계자는 “가상공간에서 입점 브랜드 상품을 선보이며 전에 없던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버추얼 휴먼 무아인과 버추얼 쇼룸 등 고객과 입점 브랜드 간 접점을 확대할 수 있는 신선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안나
anna@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