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IBK기업은행-이지스엔터프라이즈,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창출’ 위한 부속합의 체결

이상일
박주용 기업은행 디지털그룹장(우측)과 최병인 이지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좌측)가 기념행사를 마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박주용 기업은행 디지털그룹장(우측)과 최병인 이지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좌측)가 기념행사를 마치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서울 중구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이지스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 최병인)와 ‘비금융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창출을 위한 부속합의’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전국 3만 3000여개 단지의 공동주택·집합건물 통합관리솔루션 및 관리비 자동이체 중계를 제공하며 아파트 생활지원 플랫폼 ‘아파트아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주거 관련 종합 데이터 기업이다.

양사는 작년 9월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통해 ▲금융·비금융 데이터 교류, ▲데이터 기반 혁신 서비스 공동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구축한 바 있다.

이번 부속합의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가 보유한 데이터 기반의 금융상품·서비스 출시를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약속하는 자리였다. 양사는 제휴상품을 개발, 판매, 운영함에 있어 필요한 데이터를 교류하고 고객정보 확인 서비스 등 연동시스템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현재 데이터 교류를 위한 인프라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비금융 정보를 활용한 고객 맞춤형 신상품 개발을 통해 새로운 금융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