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뉴스

AWS, 클라우드 전문인력 양성 위한 디지털 교육 지원 나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가 AWS 스킬 빌더(AWS Skill Builder)를 출시했다.

AWS 스킬 빌더는 실전 경험을 통해 클라우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구독형 디지털 강좌로, 이를 구독하는 개인 및 조직은 AWS 전문가가 개발한 온디맨드 과정을 바탕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속도에 맞춰 클라우드 스킬을 향상시키거나 AWS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AWS 스킬 빌더는 무료 디지털 교육, 개인 구독, 팀 구독과 같이 다양한 형태로 제공되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AWS 디지털 교육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AWS 스킬 빌더 온라인 학습 센터는 서비스를 만드는 사람(빌더)들을 위해 구축한 500개 이상의 무료 온라인 강좌와 올해 새롭게 출시된 4가지 학습 과정의 폭넓은 독점 콘텐츠와 실습 경험을 제공한다.

AWS 빌더 랩스(AWS Builder Labs)는 100개 이상의 랩 과제를 통해 다양한 클라우드 시나리오에서의 실전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단계별 지침이 제공되는 자기 주도형 실습이다. AWS 잼(AWS Jam)은 게임화된 도전 과제를 힌트를 가지고 해결해가며 새롭게 습득한 기술을 실현해볼 수 있게 해준다.

AWS 클라우드 퀘스트(AWS Cloud Quest)에서는 역할 기반 게임으로 가상의 시민들이 겪고 있는 문제를 클라우드 솔루션 학습 및 구축을 통해 해결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AWS 자격증 공식 연습 시험(AWS Certification Official Practice Exams)은 시험에 얼마나 준비되었는지 스스로 평가할 수 있는 모의시험을 제공한다. 개인 및 팀 구독을 통해 위와 같은 네 가지의 새로운 학습 경험을 누릴 수 있다.

현재 AWS 스킬 빌더의 개인 구독은 월 29달러로 월 단위 구독, 또는 월 단위 요금 대비 14% 할인된 금액인 연 299달러로 연 단위 구독이 가능하며, 개인 구독자를 위해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한국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12개 언어로 제공되며, AWS 클라우드 퀘스트에 한해서는 영어로만 제공된다.

팀 구독은 1인당 연간 비용 499달러이며, 신청 인원 50명 이상부터 가능하다. 17개국(호주, 브라질, 캐나다, 컬럼비아, 프랑스, 독일, 아일랜드, 인도, 이스라엘, 일본, 네덜란드, 뉴질랜드, 싱가포르, 한국, 스페인, 미국, 영국)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지원 언어는 개인 구독과 동일하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