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인터넷, 상반기 실적 악화··· 금융 사업으로 반전 기회 찾을까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포털사이트 ‘줌(ZUM)’을 운영하는 줌인터넷이 2022년 상반기 전년동기대비 역성장했다. 포털 부문 무진에 펀드 수익까지 빠지면서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감소세를 면치 못했다.
16일 줌인터넷은 2022년 반기보고서를 제출했다. 매출액 121억원, 영업이익 4억원으로 각각 전년동기대비 12.4%, 81.7%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3억원으로 적자 전환했다.
회사 측은 포털 부문 PC 트래픽 감소와 주식시장 침체로 인한 자산운용부문 펀드 수익성 악화를 실적 부진의 요인으로 꼽았다. 실제 포털 줌의 광고 매출은 2021년 상반기 113억원에서 올해 상반기 83억원으로 26.7%나 감소했다. 자산운용 매출은 16억원에서 29억원으로 84% 늘었다.
지난 4월 KB금융과 협력해 진행했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애플리케이션(앱) ‘바닐라’의 실패도 실적 악화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줌인터넷은 2021년 KB증권과 합작법인 프로젝트바닐라를 설립, 2021년 6월 ‘쉬운 MTS’를 무기로 바닐라를 출시했으나 지난 2월 신규 회원가입 등 기능을 중단한 데 이어 4월 자회사 청산을 공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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