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리치앤코 전국 거점지역에 로드샵, 마트샵 오픈…보험 O2O 전략 본격화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인슈어테크 GA 리치앤코(대표 한승표)가 전국 거점지역을 중심으로 로드샵, 마트샵을 잇따라 오픈하며 보험 통합관리플랫폼 굿리치와의 연계를 통해 온·오프를 아우르는 전략을 구체화하고 나섰다.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굿리치라운지의 구 사업모델을 과감히 접고, 선택과 집중을 위한 신규 사업모델로의 전환에 박차를 가해온 리치앤코는 7월 전국 4개지점(잠실/강서/송도/부산서면) 오픈에 이어 이달 들어 구미점, 17일 청주점을 잇따라 오픈했다.

전국 각지에 보험샵을 확장하는 개념이 아닌 지역별 전략적 요충지에 로드샵과 마트샵 2가지 형태의 굿리치라운지를 거미줄처럼 촘촘하게 엮어 물 샐 틈 없는 전국망을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대도시, 광역시 등 거점 지역에 로드샵을 통해 랜드마크를 세우고 주변의 중소 도시에는 쇼핑몰, 병원, 상가 등 인구 밀접 지역과 연계된 대형 매장에 마트샵을 오픈해 각 지역의 공백을 커버하면서 생활밀착형 영업을 강화해나갈 복안이다.

굿리치라운지는 국내 보험샵 최초로 고객 상담 부스와 설계사들을 위한 업무 공간이 결합된 멀티복합공간을 지향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가 보유한 보험 관련 특화된 IT 인프라를 공통 분모로, 내부 고객인 설계사들에게는 타사와 차별화된 최적의 온·오프 영업 환경을 제공하고 일반 고객들에게는 IT 체험을 통한 양질의 보험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치앤코는 굿리치라운지를 통해 내부 고객(설계사)들에게 비전을 제시함으로써 회사에 대한 로열티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또, 고객 상담과 외부 영업 활동을 한 공간에서 동시에 수행할 수 있는 융복합 공간을 실현해 영업 효율성 극대화는 물론 굿리치 앱과 굿리치라운지를 연결하는 온라인 투 오프라인(O2O) 서비스 완성이 가능케 됐다.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는 “굿리치 플랫폼의 확장성을 담보하며 O2O 서비스를 구현하는 최종 집약체가 바로 굿리치라운지”라며 “방문 고객들에게 특별한 디지털 경험을 통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만족 극대화를 이루겠다”고 밝혔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