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팁코소프트웨어코리아, 25일 금융권 초개인화 구현 위한 정보계 혁신 방안 웨비나 개최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금융권 정보 시스템의 큰 화두 중 하나는 초개인화 맞춤형 서비스다. 비대면 서비스가 일상화되고 고객들의 최접점이 온라인으로 옮겨간 상황에서 금융사들은 물론 일반 기업에 이르기까지 고객 맞춤형 서비스 발굴과 상품 개발이 화두가 된 지 오래다.

이러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위해서는 고객들의 이력과 실시간 맥락을 접목시켜 종합적인 추론과 자동화된 대응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기존 금융권의 정보계 시스템은 대용량의 과거 데이터를 정해진 방식으로 분석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었기에 이 공백을 메꾸기 위한 다양한 방식의 접근이 시도돼 왔다. 

팁코(TIBCO)는 실시간 데이터 처리를 위한 제반 솔루션과 더불어 실시간 데이터와 과거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조합하고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 민첩한 정보계 데이터 아키텍처를 위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팁코소프트웨어코리아는 25일 오후 1시 30분부터 <디지털데일리> 웨비나 플랫폼 'DD튜브'에서 ‘초개인화를 위한 금융권 차세대 정보계 시스템’을 주제로 팁코코리아 이호성 부장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금융권의 맞춤형 서비스를 위해서는 방대한 고객에 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야 한다. 이를 위해선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어떤 액션들을 취하고 어떤 리액션을 받는지 수집하고 여기에 기업이 어떤 피드백과 서비스를 제공했는지 이력들을 실시간으로 기록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 이벤트가 발생했을 때 이를 인지하고 그에 대한 행동을 최대한 빨리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 팁코는 이와 관련된 필수 요소들을 수행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에 나선다. 

팁코는 ‘고객 데이터 플랫폼’ 관점에서 실시간으로 고객이 어떤 맥락에 처해 있을 때 빠르게  상황에 맞는 액션을 취할 수 있는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으며 이번 웨비나를 통해 다양한 사례 발표도 이어질 전망이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