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 4기 모집…‘도트 아티스트’ 키운다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슈퍼캣(대표 김영을)이 미래의 도트 아티스트 양성을 위한 채용 연계형 교육 프로그램 ‘슈퍼캣 도트 아카데미(이하 SDA)’ 4기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아트 직군 인재 양성 및 확보를 위해 기획된 ‘SDA’는 도트 그래픽에 특화된 다양한 이론 강의와 실습 과제, 멘토링 등으로 구성된 실무 역량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특히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연’과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 등을 통해 도트 그래픽 분야에서 경쟁력을 입증한 현업 도트 아티스트들이 직접 강사진으로 참여한다. 실무에 필요한 다양한 지식과 기술, 노하우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SDA 4기 지원은 모집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다음달 5일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하면 완료된다. 이후 다음달 13일부터 22일까지 비대면 면접을 실시해, 다음달 26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교육은 오는 10월4일부터 시작되며 12월23일까지 총 12주 교육 과정으로 진행된다.

전액 무료로 운영되는 SDA 과정을 통해 수강생들은 도트 아티스트로서 필요한 역량을 배양하고 채용 연계의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슈퍼캣에 따르면, 현재까지 SDA 수강생 중 80% 이상의 인원이 슈퍼캣에 합류했다.

슈퍼캣은 “2021년 첫 1기 모집을 시작한 SDA는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쾌적한 교육 환경, 취업 기회 등으로 주목받았다”며 “기존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피드백을 끌어내 기수마다 꾸준히 지원자가 증가하는 추세이고, 지난 3기부터는 수강 정원을 기존 대비 2배 늘려 총 20명의 인원을 모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