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니스

인텔리빅스, 2022 스마트건설 EXPO 참가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비전AI 전문기업 인텔리빅스(대표 장정훈)가 ‘2022 스마트건설EXPO’에 참가한다.

회사 측은 이번 엑스포에서 건설현장에서 사고 예방과 안전관리에 적용되는 인공지능(AI) 영상분석 기술을 엣지 컴퓨팅(Edge Computing)에 적용한 엣지박스(Edge Box)제품과 클라우드 환경에서 동작하는 솔루션, 영상분석 성능 향상을 위한 자동 학습플랫폼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2022 스마트건설 EXPO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스마트 건설기술 활성화와 첨단 기술 및 산업 트렌드 공유를 위해 한자리에 마련되었다.

인텔리빅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건설현장 내 안전의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는 스마트 안전장비(이동형CCTV) ▲이동형CCTV와 함께 사용해 소형 디바이스를 통해 현장에서 영상분석을 수행하는 AI 엣지박스 ▲다양한 건설현장에 최적화된 AI 알고리즘이 적용된 산업안전 이벤트(작업자 쓰러짐 감지, 안전장비 미착용, 중장비 협착인식, 연기/불꽃인식 등) 분석 ▲현장 최적화된 데이터를 통해 영상분석 품질 향상에 기여하는 학습플랫폼 등 기술 및 솔루션을 전시할 예정이다.

인텔리빅스 장정훈 대표이사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 건설안전 시장에서 앞선 기술력과 다양한 구축 경험을 기반으로 건설 현장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내세워 비즈니스 확대에 나설 것” 이라고 밝혔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