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이노그리드, HPC·멀티 클라우드 특허 6건 취득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널전환 기업 이노그리드는 역가상화를 통한 소프트웨어(SW) 정의 서버 고성능컴퓨팅(HPC) 관련 특허 4건과 스마트시티 개방형 데이터 허브 아키텍처, 핵심 기술개발 관련 특허 2건 등 총 6건을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이노그리드가 취득한 것은 ▲복수의 컴퓨팅 노드를 이용한 고성능 클라우드 서비스의 네트워크 격리를 위한 동적 클러스터 구성 방법 및 시스템 ▲복수의 컴퓨팅 노드를 이용한 고성능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일 가상화 시스템을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서버 배포 스케줄링 방법 및 시스템 등이다.

이노그리드는 클라우드 HPC를 위한 커널 역가상화 기술 개발에 3년을 투자했다고 강조했다. 국내 최초로 기술 개발에 성공하여 제품 상용화 및 릴리즈를 완수했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또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핵심 요소 기술을 개발해 ▲효율적인 자원 활용을 위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 ▲장애 대비를 위한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 등 2종의 특허도 따냈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는 “이번 낭보는 다년간에 국산 클라우드 관련 고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연구 개발에 전력을 다한 결과”라며 “국내 대표 토종 클라우드 기업으로서 해당 분야의 국가 기술 경쟁력을 드높이고 해외 특허 확보에도 매진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