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AI기반 '하이챗봇' 전면 개편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하나은행이 인공지능(AI) 기반 대화형 챗봇 서비스 '하이챗봇'을 전면 개편하여 새롭게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을 통해 ▲챗봇 상담 기능 강화 ▲개인화 서비스 도입 ▲모바일 앱 '하나원큐'와 연계 확대 등 기능을 탑재한 '하이챗봇'을 선보인다.
먼저, 대화 시나리오 및 지식 데이터 확장을 위해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협업해 자체 개발한 자연어처리기술(NLP) 엔진을 적용함으로써 챗봇상담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획일적 답변이 아닌 손님별 맞춤형 답변을 제공하는 '개인화 서비스'를 도입했다. 손님이 문의한 내용을 '하나원큐' 거래 화면과 자동으로 연계시켰다.
[인터뷰] 돈 되는 렌탈 데이터?...신상용 프리핀스 대표 “렌탈 창업부터 금융 솔루션까지 함께할 플랫폼”
2024-11-23 12:05:50행안부, 클라우드 네이티브 제도개선 착수…“공공SW 전반 변화해야”
2024-11-23 09:39:29주파수 재할당대가, 정부가 부르는게 값? “산정방식 검토 필요”
2024-11-22 18:23: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