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지스타2022 참가’ 레드브릭, 메타버스 창작 공모전 개최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레드브릭이 메타버스 창작 공모전을 연다.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 레드브릭(대표 양영모)은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2022’에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메타버스 창작 공모전 ‘챌린저스’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챌린저스는 레드브릭의 메타버스 소프트웨어 창작 툴을 활용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하는 공모전이다. 이번 챌린지는 예선 리그와 본선 리그 총 두 단계로 진행된다. 개인 또는 팀이 예선 리그에 지원하면, 서류 심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총 20개 팀이 본선 리그로 진출하게 된다.

본선 리그에 진출한 팀들은 팀당 100만원 활동비와 양영모 대표 등 멘토들의 멘토링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게 된다. 이중 절반인 10개팀이 최종 수상하게 될 예정이다. 레드브릭은 대상 1개팀에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2개 팀에 상금 300만원을 수여하는 등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을 준비했다.

또한 오는 11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지스타2022에 수상작들을 전시하고, 수상팀들에게는 지스타 초대권과 숙박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수상작들은 추후 레드브릭 마켓플레이스에 등록되어 수상자들이 추가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며, 레드브릭 인턴십 프로그램 및 채용 가산점도 부여할 계획이다.

참가 및 접수는 레드브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참가자들은 레드브릭이 제공하는 3차원(3D) 창작 툴로 자신만의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작해야 한다. 신청 접수는 10월9일까지며, 나이 제한 없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개인 또는 팀(최대 4명)으로 가능하다. 팀의 경우 학교, 학년 관계없이 구성이 가능하다. 1인(팀)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다. 최종 수상 결과는 오는 11월19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지스타2022 행사장 레드브릭 부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양영모 대표는 “웹3.0 기반 자체 마켓 플레이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레드브릭은 메타버스 크리에이터 양성을 지원해오고 있다”며 “이번 대회는 특히 국내 최대 게임쇼인 지스타 2022에 작품을 전시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부여하는 만큼 창의적이고 뛰어난 개발 역량을 지닌 많은 크리에이터들이 지원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