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SKB, OTT포털 '플레이제트' 기능 고도화

강소현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SK브로드밴드는 OTT포털 ‘플레이제트(PlayZ)’의 기능과 서비스를 대폭 개선한다고 18일 밝혔다.

올해 1월 첫 선을 보인 플레이제트는 다양한 OTT콘텐츠를 한 번에 검색하고, 큰 화면으로 편리하게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기 드라마·예능·스포츠 등 40여 개 스트리밍 채널(채널Z)과 500여 편의 영화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통신사와 상관없이 구매가 가능하고, 작고 가벼운 휴대성으로 인터넷만 연결하면 어떤TV든지 스마트TV로 활용할 수 있다.

SK브로드밴드는 출시 이후 고객들의 다양한 피드백과 사용자 경험(UX)기반으로 주요 기능을 고도화했다.

먼저, OTT활용도가 높은 고객 입장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개인화된 OTT 팔로우(follow) 기능이다. 고객이 주로 이용하는 OTT를 팔로우만 하면 해당 OTT의 인기·신규 콘텐츠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별도 가입 없이 다양한 장르의 콘텐츠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채널Z’의 편의성도 크게 개선됐다. 스트리밍 채널도VOD처럼 이용하길 원하는 고객 요구를 반영해 ▲일시중지 ▲빨리감기 ▲되감기 ▲건너뛰기 등 ‘Z컨트롤’ 기능을 추가했다.

영화 마니아들을 위해 국내 최대 편수의 영화와 개봉1년 이내 신작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는 B tv대표 영화 월정액 서비스인 OCEAN(월1만4190원)도 플레이제트에서 만날 수 있다. 신작 콘텐츠를 포함해 1만2000여 편의 영화·해외드라마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플레이제트는 ‘쿠팡플레이’(OTT), ‘라방모아’(라이브커머스), ‘해피독TV’(반려견 콘텐츠)등과 추가 제휴를 통해 OTT포털 입지를 강화했다.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게임과 노래방 콘텐츠도 계속 업데이트 중이다.

플레이제트는 네이버쇼핑, 쿠팡, 지마켓, 11번가, 롯데온 등 온라인몰과 SK브로드밴드 다이렉트샵, 고객센터(106번)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일시불 구입시 7만9000원(부가세 포함)으로, 12·24·36개월 할부도 가능하다.

구매 후 본인인증을 완료한 고객에게는 티빙 프리미엄(10월31일까지)과 애플TV+(11월15일까지) 3개월 무료이용권도 증정한다. 닌텐도 스위치의 인기게임 ‘사일런트 월드’도 단독 무료제공하고, 프리미엄 노래방도 최초 가입시 1개월 무료 이용할 수 있다.

신규 기능 업데이트는 기존 고객과 신규 고객 모두 플레이제트 연결 시 자동으로 진행된다.

박참솔 SK브로드밴드 홈엔터테인먼트 담당은 “플레이제트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 편의성을 강조한 서비스 개발과 OTT와의 폭넓은 제휴,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확대를 통해 차별화된 넥스트 미디어 플랫폼으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강소현
ks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