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KT, 2022년 한국 콜센터 최우수 기업 선정

강소현

[디지털데일리 강소현 기자] KT는 자사의 고객센터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관한 2021년 한국콜센터품질지수(KS-CQI)조사에서 9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콜센터품질지수는 기업과 공공기관 등 서비스 산업의 대표 콜센터 상담 품질을 측정해 우수 콜센터를 선정하고 인증서를 수여하는 서비스품질 인증 제도다.

KT 고객센터는 지난해부터 전면 도입된 AI보이스봇을 활용한 섬세한 고객 케어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AI보이스봇은 약 183여종 업무의 1만2000여가지 고객 문의 사항을 24시간 직접 해결해 주고, 처리하기 어려운 문제의 경우 해당 분야의 전문 상담사와 연결한다.

또 KT 고객센터는 상담사의 고객 응대 품질 향상과 표준화에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외국인과 장애인 전담센터 운영, 신규 가입 고객 케어 등 다양한 유형의 고객 대상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며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KT 고객경험혁신본부장 박효일 상무는 “이동통신과 초고속인터넷 양 부문 동시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대한민국 최고의 콜센터임에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고객 삶의 변화와 편의를 주도하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소현
ks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