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컴트루테크놀로지, AI 기반 이미지 분석 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이종현
[디지털데일리 이종현기자] 컴트루테크놀로지는 자사 인공지능(AI) 기반 이미지 분석 솔루션 ‘에이아이씨(aiSee) V2.0’이 굿소프트웨어(GS) 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SW 품질을 가늠하는 기능성, 신뢰성, 상호 호환성에 대한 평가를 수행하고 일정 수준 이상 제품에게 부여하는 국가 인증이다. 공공기관에 제품을 납품하기 위한 관문 역할을 한다.

에이아이씨 V2.0은 광학문자인식(OCR), 안면인식, 행정문서 분류 등 기능을 갖췄다. AI OCR은 스캔된 문서뿐만 아니라 여러 실환경 이미지에서 OCR을 수행할 수 있다. 문서, 신분증, 카드와 같은 실물 OCR부터 행정문서나 표의 인식도 가능하다.

탑재 기능 중 안면인식 기능의 경우 얼굴인증이나 비대면 본인확인 등에 활용될 수 있다. 지난 9월 28일 보이스피싱 대책 대응을 위해 금융 및 공공기관의 안면인식 시스템 검토가 진행되는데, 해당 기능에 대한 수요가 높으리라는 것이 컴트루테크놀로지의 기대다.

컴트루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에이아이씨 V2.0은 신분증 OCR 및 주요 행정문서 분류 작업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이미지 분석 솔루션이다. 이번 GS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안정성과 신뢰성을 보증 받았다. 이를 계기로 공공 시장 공략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종현
be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