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인슈어테크 기업 아이지넷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새롭게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동종업계의 전형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심플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IT에 강점이 있는 인슈어테크 기업의 면모를 강조하고자 했다. 가독성을 높일 수 있도록 메인 화면을 비롯한 상세 페이지를 간결하게 정리하고 UX라이팅에 중점을 두어 어려운 내용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는 데에 목표를 뒀다.
홈페이지 메뉴는 크게 회사소개, 서비스 소개, 보도자료, 인재 채용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아이지넷에 관심있는 인재들이 기업 문화와 복지, 진행 중인 공고를 한번에 확인하고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채용과정의 효율을 높였다. 또한 아이지넷의 B2B 제품에 관심있는 예비 고객을 위해 서비스 정보를 강화하고 바로 영업 문의가 가능하도록 해 고객 편의성을 확보했다.
또한 반응형 웹을 적용해 태블릿, 모바일 기기 등에 특화된 화면구성으로 모바일을 통한 홈페이지 이용 증가 추세도 반영했다.
아이지넷 김지태 대표이사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은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과 구성으로 아이지넷만의 기업 아이덴티티를 전달하고자 했다. 데이터와 IT 기술력이라는 차별점은 강조하고, 더 좋은 보험 세상을 만들어 나가고자 하는 기업의 소명을 담고자 했다”라며 “향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기업 홍보와 리쿠르팅 활성화를 주력하는 동시에 좋은 인재와 예비 고객과의 소통에 적극 활용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