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인젠트, 카카오 i 클라우드 내 오픈소스 DBMS 플랫폼 ‘eXperDB’ 등록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인젠트(대표 남석우)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솔루션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카카오 i 클라우드 내 엑스퍼디비(이하 eXperDB) 설치형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공공 부문 클라우드 전환 사업 및 공공 클라우드에서의 오픈소스 DBMS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카카오 i 클라우드 설치형 서비스는 사용자가 직접 설치하고, 제공사는 기술 지원을 하는 서비스이다. 이달 등록된 인젠트 eXperDB는 오픈소스 통합 데이터 플랫폼으로, 포스트그레SQL(PostgreSQL)기반의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DBMS이다.
현재 카카오 i 클라우드에 등록된 인젠트 eXperDB 설치형 서비스의 상세스펙은 ▲Standard-4vCore 이하 ▲Standard-8vCore 이상 ▲Enterprise 로 구성되어 있다. 클라우드 내 VM 코어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한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버전은 스탠다드 기본 기능에 더하여 모니터링(CS버전), 암호화, 온라인백업(RMAN), 마이그레이션, 접근관리 등의 부가 기능을 추가로 제공한다. vCore를 기준으로 가격을 책정하며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 i 클라우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젠트 전략기획실 남재욱 전무는 “카카오 i 클라우드에 eXperDB 등록을 완료함으로써 주요 CSP사에 모두 eXperDB 등록을 완료했다”며, “카카오 i 클라우드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고객들이 더욱 효율적으로 DB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