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넷플릭스-한국관광공사, ‘코리아 넘버원’ 테마 관광코스 시범운영

권하영

[디지털데일리 권하영 기자] 넷플릭스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넷플릭스 예능 ‘코리아 넘버원’ 테마로 한국의 전통문화를 소개하는 관광 코스를 시범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관광 코스는 유재석, 이광수, 김연경이 전통 명맥을 이어가는 장인들과 함께 전국 방방곳곳에서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넷플릭스 한국 예능 ‘코리아 넘버원’의 테마를 적용했다.

관광은 ▲한옥 기와 ▲나전칠기 ▲막걸리까지 콘텐츠에서 소개된 3개 키워드로 구성되며, 키워드에 따라 전통문화와 지역 명물, 식도락 체험은 물론, 역사유적지와 박물관 및 콘텐츠 촬영지 등도 방문 가능하다. 이외에도 이벤트를 통해 실제 장인들이 제작한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넷플릭스와 한국관광공사는 ‘코리아 넘버원’ 출연진의 인사말로 시작해 작품 속 한국 문화까지 엿볼 수 있는 특별 영상을 제작하고, 이를 누적 조회수 5억회 이상의 한국 홍보 영상 ‘필더 리듬 오브 코리아(Feel the Rhythm of Korea)’를 게시한 한국관광공사 유튜브 채널 ‘이매진 유어 코리아(Imagine your Korea)’에 공개했다.

관광코스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2월 6~8일, 13~15일 기간동안 시범적으로 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권하영
kwonhy@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