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카카오페이지서 데뷔할 Z세대 대학생 작가 모여라”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Z세대 대학생 작가를 발굴한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대표 이진수, 김성수)는 무료 웹소설 자유연재 플랫폼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이하 스테이지)에서 ‘스테이지 대학생 웹소설 공모전 2022’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수상작 9편에는 총 4500만원 상금이 지급되며, 모두 카카오페이지 정식 연재가 보장된다. 수상 장르는 판타지‧현대판타지‧무협에서 4작품, 로맨스‧로맨스판타지‧BL(동성애)에서 4작품, 자유(추리‧미스테리‧스릴러, SF, 공포, 드라마)장르에서 1작품이다.

지원작은 스테이지에서 연재하는 만큼, 심사위원뿐 아니라 일반 독자에게도 함께 공개되며 실시간 독자 반응 및 댓글도 확인 가능하다. 스테이지는 카카오페이지 정식 연재 데뷔를 위한 창작자들의 무대로, 신인 및 기성 작가 누구나 자유로이 집필할 수 있는 공간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27일부터 내년 2월13일까지로, 최종 수상작은 심사를 거쳐 3월28일 발표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접수일 기준 국내 대학(원) 재학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미성년자나 작가 개인이 아닌 출판사, 매니지먼트 등 법인은 응모 불가하다. 복수 작품도 응모할 수 있으며, 회차당 분량은 공백 포함 4500자 내외로 모집 장르별 필수 연재 및 완결 예상 분량이 상이하다.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응모가 시작되는 오는 27일부터는 심사 기준과 질의응압(FAQ) 추가 공개 및 스테이지 문의 접수처가 운영될 예정이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 황현수 스토리부문 대표는 “스테이지는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이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로, 출시 약 1년만에 50여명 작가를 탄생시키며 의미 있는 성과를 보이고 있다”며 “대학생들의 참신하고 개성 넘치는 작품들을 접해볼 생각에 기대되며, 이번 공모전에서 촉망받는 젊은 신인 작가가 탄생하기를 고대한다”고 전했다.
최민지
cmj@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