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포시에스,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 프로그램 성료'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포시에스가 고용노동부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에 참여해 3개월간 진행했던 'DT 직무체험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4일 밝혔다.

‘청년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은 기업의 ESG 경영 활동 중 청년고용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비용 및 컨설팅 지원을 통해 청년 직무역량 향상 및 일 경험 기회 확대 등 청년고용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시행하는 사업이다.

‘DT 직무체험 프로젝트’는 포시에스와 청년취업 교육기관 아르케가 공동 운영한 프로그램으로, DT 직무역량 강화 교육 및 기업 탐방, 현직자 인터뷰 등을 통해 참가자들이 일 경험을 쌓고 DT 기반의 새로운 직업을 기획하고 제안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프로젝트는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대학생 및 청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100명을 선발하여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지난 9월부터 총 310시간 동안 ▲DT 역량 교육 ▲콘텐츠 제작 기법 ▲직업 진로 교육 ▲기업 현장 탐방&창직 ▲프레젠테이션 캠프 ▲멘토링 데이 ▲1:1 커리어코칭 데이 등 실무적 트레이닝 교육과 업무 경험 활동 등을 수행했다.

포시에스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6팀에게 각 100만원의 ‘청년응원 장학금’을 전달하며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포시에스 관계자는 “산업 전반적으로 디지털 전환과 ESG가 중요한 화두로 자리잡은 요즘, 취업 및 장래에 대한 고민이 많은 청년들에게 DT 실무역량 교육과 함께 페이퍼리스 솔루션이 실제 업무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어떤 직무 담당자들이 업무를 하고 있는지 직접 소개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라며, “이번 프로젝트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DT 직무역량 향상과 앞으로의 취업 활동 및 직무 결정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