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서비스

솔트웨어, AWS 기반 쿼터백자산운용 ‘개인연금저축 일임서비스’ 구축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솔트웨어는 로보어드바이저 기업 쿼터백자산운용이 제공하는 ‘개인연금저축 일임서비스’의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 이하 AWS) 도입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고 밝혔다.

쿼터백자산운용과 신한투자증권이 협업해 출시한 개인연금저축 일임서비스는 2021년 12월 말 기준 총관리 자산 4530억원을 돌파한 쿼터백자산운용의 노하우를 담은 서비스다. 본인 명의의 신한투자증권 연금저축 가입 후 쿼터백자산운용과 일임 계약을 맺음으로써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다.

솔트웨어는 사전 컨설팅을 통해 쿼터백자산운용의 개인연금저축 일임서비스의 금융 보안 기준을 준수하는 아키텍처 설계·구축을 수행했으며 매니지드 서비스(Managed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이 밖에도 프라이빗 서브넷(Private Subnet) 구성을 통한 외부 접근 차단, AWS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Amazon Web Application Firewall, AWS WAF)을 포함한 AWS 보안 서비스·서드파티 솔루션을 적절히 활용해 금융 보안 규정을 준수하는 보안 관제 환경을 구현했다.

또 애플리케이션 로드 밸런서(Application Load Balancer)와 오토 스케일링 그룹(Auto Scaling Group)을 통해 고가용성을 확보하는 한편, AWS 완전 관리형 관계형 데이터베이스(DB) 엔진 ‘아마존 오로라(Amazon Aurora)’로 관리 포인트를 축소해 업무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이상일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