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아프리카TV, 게임단·이용자 위한 ‘LCK 팀 페이지’ 오픈

왕진화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아프리카TV가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를 즐기는 팬들을 위해 새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아프리카TV는 게임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통을 진행할 수 있는 ‘LCK 팀 페이지’를 e스포츠 페이지 내에 신설했다고 13일 밝혔다.

LCK 팀 페이지는 아프리카TV와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맺은 LCK 게임단을 대상으로 오픈된 특별 페이지다. 게임단 및 선수들의 편리한 라이브 스트리밍 및 팬들에게 즐거움과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먼저, LCK 팀 페이지에서는 아프리카TV와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맺은 게임단 선수들의 개인 방송을 보다 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팀 페이지에서는 선수들의 라이브 상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고 검색할 필요 없이 원터치로 선수들의 콘텐츠를 이동하며 즐길 수 있다. 또한, LCK 선수들에게 후원을 하며 목표 달성에 따라 보상도 얻을 수 있는 챌린지도 함께 진행된다.

선수들과 소통을 위한 구독자 질의응답(Q&A)도 마련된다. 응원하는 선수의 방송국을 구독하는 이용자에게는, 하루 1회 선수에게 질문이 가능한 Q&A 작성란이 활성화된다.

이 외 다양한 편의 기능도 제공된다. 응원하는 게임단의 팀 페이지에서 LCK 공식 중계를 시청할 시, 같은 팀을 응원하는 팬들이 모여 소통할 수 있는 별도의 응원 채팅방이 생성된다.

일주일 단위로 게임단과 선수의 개인 방송 스케줄 및 경기 일정도 확인할 수 있다.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나 공식 홈페이지로의 이동 배너는 물론, 각 게임단의 공식 마켓에서 판매되는 주요 상품들도 쉽게 구매할 수 있다.

팀 페이지의 개성을 살린 콘텐츠도 공개될 예정이다. 게임단과 아프리카TV와의 특별 한정 컬래버레이션 상품뿐 아니라, 팀 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는 각종 오리지널 콘텐츠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채정원 아프리카TV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은 “LCK에 참가하는 팀들의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해서는 팀 팬들의 확대가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동시에 팬들은 자신이 응원하는 팀들의 종합적인 정보와 커뮤니티를 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팀과 팬들을 위해 더 많은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왕진화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