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IT

NFT마켓 '팔라', 그라운드엑스 '클립 드롭스' 지원

박세아

[디지털데일리 박세아 기자] 국내 대체불가능한 토큰(이하 NFT) 마켓을 운영하는 팔라(Pala)가 카카오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의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 드롭스(Klip Drops)' 디지털 창작물을 거래할 수 있도록 공식 지원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부터 누구나 팔라 NFT 마켓에서 클립 드롭스를 통해 발행 또는 판매된 NFT를 거래할 수 있다. 또한, 유저들은 팔라에서 클립 지갑을 연결해 판매하고자 하는 NFT를 등록하고 보유한 클립 드롭스 컬렉션을 확인 및 전송할 수 있다. 팔라는 클립 드롭스 크리에이터 보상 정책을 동일하게 적용해 창작자가 꾸준한 작품활동을 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생태계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팔라가 오픈하는 클립 드롭스 컬렉션은 팔라 내 별도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유저들은 해당 카테고리 내에서 작가별 컬렉션을 확인할 수 있다. 또 필터링을 통해 원하는 NFT를 확인하고 거래할 수 있다.

팔라는 디지털 아트, 컬렉터블, 스포츠 등 다양한 NFT 컬렉션을 팔라에서 한번에 만날 수 있도록 클립 드롭스 등 NFT 플랫폼들과의 협업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한편 팔라는 NFT 2차 거래에 대해서도 판매수수료 0% 환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NFT 기획, 민팅(발행)부터 2차 거래까지 함께 하는 원스톱 런치패드를 통해 클레이튼과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다수 런치 패드를 진행한다. 이의 일환으로 팔라는 그라운드엑스 NFT 얼라이언스 '그리드(GRID)' 참여사들과 협업을 통해 발행되는 용평리조트 멤버십 '오빌리 네스트(Ovilinest)' 런치패드를 이날 저녁 7시부터 진행한다.

박세아
seeall@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